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제1회 모음 포럼' 개최
(이슈타임)김희영 기자=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제주발전연구원과 함께 '제주다움'의 발굴과 확산을 위한 '제1회 모음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제주 지역사회 내 각계각층의 전문가 및 도민과 함께 사라져가는 제주 본연의 가치를 발굴하고 복원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행사에는 곶자왈공유화재단 김국주 이사장, 제주문화예술재단 박경훈 이사장 등 각계 전문가와 도민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주의 자연생태, 미래인재,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특별강연에 나선 이화여대 최재천 교수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주제로 소중한 제주 자연자원의 생태적 활용을 통해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생태문화를 확산시켜 나가자고 주장했다. 이어 제주발전연구원 김태윤 박사는 청정 제주의 상징인 오름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이니스프리 모음재단과 추진하는 오름 스토리북 발간 계획을 발표했고, 제주발전연구원 안경아 박사는 제주 1차 산업 발전을 위한 농업인재 육성 방안을,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위원회 김수열 공동위원장은 제주어와 해녀, 돌문화 등 제주 문화 보전 필요성을 역설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도지사는 축하 메세지를 통해 "청정한 자연과 문화는 제주 최고의 자산이며 이러한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이 제주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공감대를 확산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박문기 이사장은 "재단이 앞으로 전개해 나갈 자연생태 보전, 농업 인재 육성, 문화예술 지원 사업에 대해 알리고 의견을 듣고자 포럼을 개최했다"며 "이번 포럼을 기점으로 제주도민들과 함께 제주 본연의 가치를 증진시킬 수 있는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2017-02-17 17:12
더샘, 매출 1400억 돌파…사상 최대 실적 기록
(이슈타임)김희영 기자=더샘의 2016년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배로 크게 성장한 1400억 원대를 돌파했다. 영업 이익은 매출액 대비 15%에 달하는 204억 원, 당기순이익 185억 원으로 2015년 4분기 첫 흑자 전환에 성공한 이후 지속 성장세를 기록하며 5분기 연속 흑자이자 사상 첫 흑자의 해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어반에코 하라케케'와 '와라타 피부장벽 강화' 시리즈 등 브랜드의 철학과 콘셉트를 담은 오리지널 스킨케어 라인의 충성 고객 확대와 '힐링 티 가든 클렌징 워터',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 등 대중적인 인기 제품을 매출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이어 '에코소울 키스 버튼 립스'와 '키스홀릭 립스틱' 등 트렌디한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연속 히트 제품을 출시하며 신규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이는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고객 만족이 지난해 역대 최고의 매출 신장을 견인한 역할을 한 셈이다.  또한 내실 있는 국내 신규 매장 확대와 장기적 전략을 바탕으로 추진 중인 해외 시장 개척 등 국내외에서의 탄탄한 영업망 확보가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2016년 말 기준 국내 더샘 매장은 289개로 전년 194개에서 49% 증가한 95개 점이 늘어났으며, 현재 해외에서는 미국과 캐나다, 동유럽 3개국, 중국을 비롯한 신규 시장 개척을 통해 총 15개국에 진출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브랜드와 제품력에 대한 흔들림 없는 투자가 고객 만족의 바탕이 되어 이룬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오래도록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샘만의 우수한 제품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2017-02-17 16:12
입학식 시즌, 선물이 고민이라면?…추천하는 '액세서리' 아이템
(이슈타임)김희영 기자=입학식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적당한 가격대에 의미까지 담긴 선물이 제격. 하지만 이도 저도 아닌 선물로 되레 안 좋은 소리 혹은 교환하겠다는 이야기가 나오면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불필요한 선물로 전락하기 쉽다. 새로운 학업으로의 첫걸음을 축하한다는 뜻깊은 의미로 트렌디한 액세서리 선물은 어떨까. 예비 신입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액세서리 제품들을 모아봤다.  1. 넓고 선명하게 세상을 보아라>>'안경'  남들과 다른 패셔너블한 매력을 뽐내고 싶은 입학생들에겐 원형 안경을 추천한다. 블랙 컬러와 고급스러운 골드 컬러가 어우러진 원형 안경은 단정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또 원형 안경은 각진 얼굴을 부드럽게 보이게 해주는 효과와 함께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주는 효자 아이템. 2. 패셔너블 신입생으로 거듭나기>>'주얼리'  마지막 드레스업에 빼놓을 수 없는 주얼리는 하트 모티브의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택해 여러 개 착용해보자. 한층 더 사랑스러움과 동시에 여성미, 패셔너블한 매력까지 한껏 끌어올릴 수 있다. 3. 손목에 포인트>>'시계' 남자라면 진중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블랙 가죽 스트랩의 시계를 선택할 것. 여성은 단정하면서 귀여운 매력을 더하고 싶다면 핑크, 네이비, 화이트 컬러의 골드 디테일 포인트가 있는 시계를 추천한다.
2017-02-16 11:51
'포켓몬 고', '치코리타'·'브케인'·'리아코' 등 2세대 포켓몬 추가(영상)
(이슈타임)이유나 기자=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15일(현지시각) 개발사 나이앤틱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번 주 중 '포켓몬 고'에 새로운 포켓몬 80여 종을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나이앤틱은 포켓몬들의 성별을 구분하고, 새로운 아이템들도 대거 투입할 방침이다. 새로 추가될 포켓몬 80여 종은 1999년에 출시된 닌텐도 게임보이 컬러용 '포켓몬스터 금·은'에 나왔던 '2세대 성도지방 포켓몬'이다. 포켓몬 원작 게임은 '관동지방', '성도지방' 등 가상의 지방들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또한, 업데이트 후에는 2세대에서 추가됐던 1세대 포켓몬들의 진화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야생 포켓몬을 잡을 때 쓰는 보조 아이템인 '나무 열매'도 다양해진다. 지금까지는 '라즈 열매'만 있었으나, 움직임을 둔화시켜 쉽게 잡을 수 있도록 하는 '나나 열매'와 사탕이 두 배로 나오게 하는 '파인 열매'가 추가된다. 걸어다니다가 야생 포켓몬을 만날 경우 화면에서 곧바로 나무열매나 몬스터볼 중 어느 쪽을 쓸지 고르는 기능도 생긴다. 기존에는 나무열매를 쓰려면 클릭을 해서 화면을 전환해야 했다. 나이앤틱이 '포켓몬 고' 출시 7개월 만에 처음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는 것은 사용자들의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켜 게임에 대한 흥미를 지속시키려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아울러 나이앤틱은 앞으로 기존 포켓몬 게임의 세대 구분을 참고해 포켓몬 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게이머들의 관심을 붙잡아 두는 전략을 취할 것으로 보인다.  
2017-02-16 10:56
[뷰티이슈]'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 소비자 대만족 이벤트
(이슈타임)김희영 기자=일방적이던 소통 방식이 이제는 쌍방향으로 바뀌었다.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것을 듣고, 반영하는 것은 매출뿐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자신이 선호하는 뷰티 브랜드 이벤트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 됐다. 여기에 소비자 니즈까지 반영된 행사는 기존 가지고 있던 만족도도 이외의 브랜드 호감 상승효과를 불러온다. 2월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충족시켜주는 이벤트로 가득하다. 세트 제품 프로모션부터 참여형 이벤트까지 흥미를 높이는 뷰티 이슈를 소개한다. 르네휘테르, '포티샤 매니아 2L 샴푸 세트' 프로모션 실시   프랑스 프리미엄 두피·헤어 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가 소비자들을 위해 '포티샤 샴푸 매니아 2ℓ 특별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 세트는 모근 강화를 위한 '포티샤 샴푸' 600㎖ 3개와 모발 강화를 위한 '토뉘시아 샴푸' 200㎖ 1개로 구성된 총 2ℓ 용량의 샴푸로 구성된다. 르네휘테르의 베스트셀러인 '포티샤 샴푸'는 입소문 난 화제의 두피 샴푸로 두피를 건강하고 모발을 힘있게 가꿔주는 에센셜 오일 샴푸다. 초록 알갱이에 담긴 라벤더, 오렌지, 로즈마리의 3가지 에센셜 오일이 두피의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주고 모근 깊숙이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두피에 활력을 부여해 준다. 함께 구성되는 '토뉘시아 샴푸'는 캡슐화된 에센셜 오일인 오렌지색 알갱이가 두피에 활력을 주고 영양을 공급하는 모발 강화 고영양 샴푸이다. 오렌지 에센셜 오일이 두피에 활력을 부여하고 시멘트리오 성분이 보습 및 보호 효과로 모발을 더욱 건강하게 가꿔 주며 밀 단백질이 모발을 더욱 힘있고 탄력 있게 관리해 생기를 더해준다. 이니스프리, 대학생 마케터 '그린어스 17기' 모집   이니스프리가 오는 3월 1일까지 대학생 마케터 '그린어스 17기'를 모집한다. 2009년부터 시작된 '그린어스'는 올해로 9년째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으로 이니스프리의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플레이그린 캠페인의 일환인 '그린라이프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고 프로그램까지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마케팅 업계 유명인사의 실무 강연, 이니스프리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1박 2일 뷰티 캠프 등에 참여함으로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5개월간의 프로그램이 끝난 뒤 선정되는 우수 활동자에게는 이니스프리 본사에서 6개월 동안 인턴으로 재직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그린어스는 이니스프리와 플레이그린을 사랑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니스프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3월 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된 총 30명의 그린어스 17기는, 3월부터 5개월간 매월 실무진이 진행하는 이니스프리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헉슬리, 현대백화점 대구점 '앳뷰티' 전격 입점   헉슬리가 현대백화점 대구점 3층에 위치한 '앳뷰티'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뷰티 & 라이프 스타일 콘셉트 스토어 '앳뷰티'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제품부터 유기농 스킨케어 제품, 뷰티 디바이스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아우르는 편집숍으로 헉슬리의 첫 공식 백화점 입점 매장이다. 이 밖에도 오는 3월 말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인천점과 부산 센텀점, 대구 영플라자 점 등 전국의 주요 7개 백화점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헉슬리는 본격적인 오프라인 유통 다각화와 더불어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아로마티카, 온라인 몰 리뉴얼 기념 신규 회원 가입 이벤트 실시   아로마티카에서 자사 몰 리뉴얼을 기념해 신규 회원 가입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로마티카 온라인 몰의 신규 가입 회원에게 50% 할인 쿠폰, 10% 할인 쿠폰, 10종 샘플 파우치 등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한 회원 가입 후에도 생일 축하 15% 할인 쿠폰, 회원 등급별 상시 할인 제도 운영, 후기 작성 시 적립금 지급 등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고객 감사 혜택 및 제도가 운영돼 한번 회원 가입으로 풍성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친구가 회원 가입 시 자신의 아이디를 추천인 아이디로 입력하면 친구와 자신 모두 쇼핑 지원금을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는 '친구 추천 적립금 이벤트'까지 함께 진행된다. 브리티시엠 에띡, 신라인터넷면세점 입점 기념 이벤트 진행   브리티시엠 에띡이 오는 17일 브랜드의 전 품목을 신라인터넷면세점에 공식 입점시키며, 이를 기념해 21일부터 일주일간 '엠디스픽(MD'S PIC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브리티시엠 에띡은 21일부터 28일까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브랜드의 제품을 15달러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에띡 칫솔' 정품을 증정하고 '에띡 치약' 4개 구매 시 '에띡 샴푸' 정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2017-02-15 15:22
[패션◆ISSUE]3월을 준비하는 패션업계
(이슈타임)김희영 기자=한 달 앞으로 다가온 3월에 맞춰 패션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민감하고 빠르게 반응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봄을 미리 준비하는 패션 브랜드가 많다. 특히 3월은 야외 활동이 시작되는 시기인 만큼 활동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라인을 찾는 사람이 많아 이를 겨냥한 제품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남들보다 빠르게 3월을 준비하고 싶다면 패션업계가 주목하는 이슈를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자. 와이드앵글, 2017 S/S 시즌 브랜드 전략 공개    와이드앵글이 2017년 봄/여름 시즌 전략과 신제품 컬렉션 공개하는 상품설명회를 진행했다.   와이드앵글은 상품설명회를 통해 시즌 콘셉트인 '에코 힐링'을 바탕으로 핀란드 누크시오 공원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와 패턴, 새로워진 기능성 골프웨어 룩을 선보였다.  첫 번째 룩은 'W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필드에 최적화된 고기능성 스트레치 소재에 세련된 컬러를 입힌 프리미엄 라인이다. 봉제선 없는 심리스 기술로 제작돼 몸에 걸리거나 쏠리는 불편함이 없고, 몸매 라인을 살리는 데도 효과적이다. 흡한속건, 자외선 차단, 냉감 기능에 특화된 이탈리아 유로 저지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을 높였다.  두 번째로 소개된 와이드앵글의 '고어텍스 골프화'는 쾌적한 라운드를 보장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개발된 제품이다.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능을 접목해 방수와 투습 기능이 탁월한 게 장점이다. 특히 변덕스러운 골프장 날씨 변화에 대비해 2016년 업계 최초 선보였던 고어 윈드스토퍼 바람막이 재킷이 꾸준히 인기를 누리자, 이번 시즌부터 재킷 외에 바지, 큐롯, 레인 코트 등으로 다양하게 확대 적용됐다.  리뽀 X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 '한정판 파리지앵 가방' 출시   리뽀(Lipault)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파리 패션 아이콘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Ines de La Fressange)'와 함께한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 컬렉션은 리뽀가 브랜드 차원에서 시도한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뽀의 글로벌 브랜드 매니저 조나단 도리(Jonathan Dory)는 "파리에서 탄생하고 성장한 리뽀는 자유롭고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파리지앵의 정체성을 가진 브랜드"라며 "첫 콜라보레이션인 만큼 파리지앵 본연의 의미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이너인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는 2014년부터 유니클로와 매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여온 프랑스 톱 모델 출신 디자이너로 국내에 잘 알려져 있다. 매 컬렉션마다 우아하고 유연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들을 다수 선보이며 국내 셀럽들과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리뽀와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번 컬렉션은 소프트 캐리어와 백팩, 2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실키하고 가벼운 느낌의 '트윌 나일론'을 주 소재로 하는 리뽀의 상징적인 디자인은 그대로 고수하되, 컬러와 디테일에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만의 시크한 프렌치 감성을 감도 높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캐리어와 백팩 모두 디테일을 최소화한 디자인에 블루와 레드 등 2종의 비비드한 컬러로 구성된다. 모든 제품의 핸들과 지퍼에 항공 우편을 모티브로 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항공 우편 소인이 찍힌 듯한 빈티지한 느낌의 패브릭 로고를 가방 한 쪽에 스티치 처리해 자유로운 프렌치 감성과 여행의 설렘을 중의적으로 느낄 수 있다.  피크스포츠, 온라인 오픈 마켓 론칭 이벤트 진행   피크스포츠가 온라인 오픈 마켓 론칭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오픈 마켓 론칭을 기념해 피크스포츠의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피크스포츠 제품을 판매 중인 모든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제품 구매 시 자동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상품은 후쿠오카 여행권, 호텔 숙박권, 피크 백팩, 피크 운동화,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며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무작위로 선정된다.  라빠레뜨, 신학기 맞이 '김유정 쇼퍼백' 출시   배우 김유정을 뮤즈로 선정한 아티스틱 컨템포러리 브랜드 라빠레뜨(lapalette)에서 '트루디 쇼퍼백'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라빠레뜨에서 2017 S/S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쇼퍼백으로, 심플한 디자인에 장식적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버클 장식의 핸들과 강아지 모티브의 참장식으로 라빠레뜨 특유의 귀여운 감성을 담았다. 신학기 서적 수납이 용이하도록 넓은 내부 수납 공간과 별도의 크로스 끈으로 쇼퍼와 크로스 등 두 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트루디 쇼퍼백'은 데일리룩에 매칭하기에 좋은 카멜, 블랙 컬러 외에 포인트가 되어줄 레드 컬러 등 세 가지로 출시된다. 나인어코드, 2017 '상해 국제 안경·광학기기 박람회(SIOF)' 참가   국내 대표 하우스 아이웨어 브랜드 나인어코드가 '2017 상해 국제 안경·광학기기 박람회(SIOF)'에 참가한다. 나인어코드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안경·광학기기 분야의 세계 5대 박람회인 '상해 국제 안경·광학기기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지난 홍콩 안경 박람회와 터키 안경 전시회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나인어코드는 이번 상해 국제 안경·광학기기 박람회를 통해 다시 한번 저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하우스 브랜드임을 강조한 '집'모양의 나인어코드의 부스는 브랜드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독창적인 디자인의 제품들을 준비했다.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나인어코드만의 기술력을 접목시켜 한층 강한 내구성과 멋스러움을 살린 제품들을 제작해 박람회의 주역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한편 유럽 및 아시아 6개국과 교류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나인어코드는 3월 '뉴욕 광학전'과 9월 '파리 국제 안경·광학 전시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2017-02-14 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