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사회 경기남부
여주시 지역 사회보장협의체-여강 로타리클럽,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위한 업무 협약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개최 현장.<사진=여주시 제공>

(이슈타임)오지민 기자=여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국제로타리 3600지구 여주 여강 로타리클럽은 지난 8일, 여강로타리클럽 사무실에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여강 로타리클럽은 8월 주회에 맞춰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회원 70여명과 관내 6개 로타리클럽 회장과 총무단 10여명, 협의체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주범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로터리 안으로 항상 봉사 정신을 잃지 않고 살고 있으며 협의체와의 업무협약은 클럽의 활동반경을 확장하고 더 많은 시민에게 봉사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여주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협의체와 함께 더욱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대표해 참석한 정지영 민간위원장은 “협의체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주 시민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지원이 이뤄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더욱 적극적인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첫 사업으로 오는 9월에 관내 저소득층 500가구를 대상으로 화재감지기를 지원하고 직접 설치하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지민 기자  jmoh95@nate.com

<저작권자 © 이슈타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지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