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KB국민은행, 공식 블로그·포스트 개설젊은 층과 소통 확대…카드뉴스, 웹툰 등 모바일에 최적화
KB국민은행 공식 포스트.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이슈타임)김혜리 기자=KB국민은행이 온라인 채널을 확대하는 등 유스(Youth)층과의 소통 강화에 힘쓰고 있다.

KB국민은행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를 동시에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블로그·포스트 개설은 디지털에 친숙하고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젊은 층과의 소통 접점을 늘리려는 조치로, 국민은행은 올해 초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기용하고 지난 4월 서울 홍대에 `KB락스타 청춘마루`를 개관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공식 블로그는 ▲ KB뉴스 ▲ KB상품 ▲ KB라이프 ▲ 이달의 KB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젊은 층에게 유용한 금융정보와 혜택을 알기 쉽게 담을 예정이다.

공식 포스트에서는 ▲ 첫 꿈 꾸러미 ▲ 소식 꾸러미 ▲ 일상 꾸러미 ▲ 문화 꾸러미 등 4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카드뉴스, 웹툰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스낵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블로그·포스트 개설은 고객과의 직접 소통 확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KB국민은행만의 `브랜드 저널리즘` 구축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다양한 형식의 시도와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로 젊은 고객의 감성에 한 발 더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김혜리 기자  kooill91@naver.com

<저작권자 © 이슈타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혜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