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KEB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 '사랑의 버디' 시작된다 
사진 왼쪽부터 양휘부 KPGA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승민 프로, 위창수 프로.(사진=KEB 하나은행)

(이슈타임 통신)오지민 기자=KEB 하나은행은 경기도 용인시 레이크사이드 컨트리클럽 서코스에서 총상금 10 억원 규모의 'KEB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을 오는 14 일부터 17 일까지 나흘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대회는 지난 2010 년까지 열렸던 ‘ 한중투어 KEB 외환은행 인비테이셔널 ’ 을 계승한 것이다.

KEB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관계자는 "올해부터 한중일 3 개국 투어와 PGA 투어 및 유러피언 투어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참가해 국제 대회로서의 의미를 갖게 됐다"며 "아마추어 유망주 선수들도 대회에 참가해 상호 교류와 우호 증진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서는 선수들이 총상금의 1% 를 기부하고 이에 더해 참가 선수들이 버디, 이글 등을 기록할 때마다 일정금액씩을 적립하기로 했으며, 선수들의 총기부금액과 같은 금액을 하나금융그룹에서도 추가 기부를 하기로 해 그 의미를 더했다"고 덧붙였다. 이렇게 기부된 금액은 한국장애인골프협회에 전액 전달될 예정이다 .

본 대회에 앞서 12일 열린 ‘KEB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프로암 대회 ’ 에서는 하나금융그룹 소속 선수인 장애인 골퍼 이승민 선수가 참가했다. 발달장애 3급인 이승민 선수는 남들보다 배 이상을 노력해야하는 조건 속에서 지난해에 KPGA 정회원 자격을 획득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2016년부터 이승민을 후원해 오던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해 이승민 선수의 성공 스토리에 큰 감명을 받으며 투어프로에 걸맞은 수준의 재계약과 함께 전폭적인 지원 공언했다"고 밝혔다.

KEB 하나은행 관계자는 "'KEB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대회에 대해 남자 프로골프의 발전에 기여할 뿐 아니라, 대회 종료 후 오는 20 일 생일을 맞이하는 이승민 선수에게도 뜻깊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민 선수는“후원해주고 있는 KEB 하나은행에서 주최하는 대회에 참가하게 돼 더욱 기분이 좋다”며 "꼭 좋은 성적을 내서 보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누구라도 작은 인연이 되어 이렇게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믿는다"며“이번 대회에서 이승민 선수의 활약을 기대하고, 모든 선수들이 최고의 대회에 참가한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전했다.

김순정 대한장애인골프협회 회장은 “이승민 선수의 성공이 장애인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작지 않다"며 "이번 대회에서 이승민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며 모든 선수들과 하나금융그룹이 전하는 기부금은 스포츠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지민 기자  jmoh95@nate.com

<저작권자 © 이슈타임 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지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