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SC제일은행, RPA로 업무 효율화 추진
(사진=이슈타임DB)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16일 SC제일은행은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RPA는 많은 인력과 시간이 소요되는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기술로 빠른 시간 안에 업무를 처리하면서 오류를 줄일 수 있어 금융권을 비롯한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이미 지난해 RPA 1단계 프로젝트로 비즈니스 후선 업무 35개 프로세스를 자동화했다. 이 업무들은 개인여신 실행 및 관리, 여신회수 관리, 트레이딩 결제, 외환거래 대사, 고객 이메일 발송, 은행조회서 발급 등 고객 서비스 부문과 IT자산관리, 대외비용 정산 및 보고서 생성까지 포함하고 있다. 올해에는 추가로 인사, 재무, 리스크 등 일반 관리 및 지원 분야를 대상으로 30개 업무 부문에 RPA를 추가 적용할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의 모그룹인 스탠다드차타드는 2016년부터 그룹 차원에서 RPA를 도입했다. SC제일은행은 앞으로도 적용 가능한 분야를 추가로 발굴해 RPA 업무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남기흥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운영본부 부행장은 “SC제일은행은 선도적으로 RPA 기술을 도입해 연간 수억 원의 비용을 절감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업무 효율화를 통한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업무 만족도 제고는 물론, 고객 서비스 증진 및 운영리스크 발생 방지 등에 혁신적인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혜리 기자  kooill91@naver.com

<저작권자 © 이슈타임 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혜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