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스포츠 연예 서울
한국콘텐츠진흥원, 'CKL 라이브 토크(CKL LIVE TALK)' 개최국내 콘텐츠 스타트업 라이브 토크 및 해외 유명 연사 특별 강연 등 진행
CKL 라이브 토크 포스터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이슈타임 통신)이지형 기자=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CKL 라이브 토크(CKL LIVE TALK)'가 오는 8일과 9일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콘텐츠가 먹히는 세상'을 주제로 국내 대표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라이브 토크, 해외 유명 연사의 특별 강연,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해외 연사로는 리포스트 네트워크(Repost Network)의 제프 폰칙(Jeff Ponchick) 대표가 '디지털 음악시장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리포스트 네트워크는 메이저 음악 플랫폼에 콘텐츠를 공급해 뮤지션의 수익 창출을 돕는 서비스로서, 폰칙 대표는 글로벌 미디어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2017 Forbes 30 under 30'(영향력 있는 30대 이하 30인) 음악부문의 인물로 선정된 바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의 에이지 야마다(Eiji Yamada) 부장과 손일형 인터렉티브미디어믹스(IMX) 대표는 글로벌 유저를 사로잡을 로컬라이징 전략을 소개한다.

손 대표는 한국 최초 오리지널 시리즈인 '아이돌마스터.KR' 사례로 한국 드라마의 글로벌 경쟁력을 살펴보고 아마존과의 협업 노하우를 밝힌다.

이어 세계적인 1인 방송 크리에이터 에이전시 콜랩(Collab) 아시아의 최유진 대표가 '플랫폼에 따른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방안'에 대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라이브 토크는 ▲72초TV 진경환 감독(배우 도루묵), ▲쉐어하우스 배윤식 대표, ▲스페이스오디티 김홍기 대표, ▲셀레브 임상훈 대표 ▲왓챠플레이 박태훈 대표, ▲구닥 강상훈 대표, ▲스튜디오뮤지컬 고은령 대표, ▲어뮤즈트래블 오서연 대표, ▲오늘뭐먹지 이문주 대표 등이 참여해 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한 이야기를 아낌없이 공유할 예정이다.

공연으로는 감성 인디돌 치즈(CHEEZE)와 소수빈의 캐스퍼어택(Casper Attack), 남태현의 보이는 라디오, DJ 스케줄 원(SCHDULE 1)의 디제잉 파티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존도 운영된다.

강만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는 콘텐츠 비즈니스 분야의 셀럽들과 일반인들이 함께하는 신나는 콘텐츠 축제"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의 발전을 위해 글로벌 콘텐츠 업계의 새로운 흐름과 변화를 주도하는 리더와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CKL 라이브 토크'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형 기자  allproducer@naver.com

<저작권자 © 이슈타임 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