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 대구·경북
"울긋불긋 낙엽 쌓인 가을 산, 산불 조심하세요"남부지방산림청, '백두대간 사랑운동 및 산불방지 캠페인' 실시
울긋불긋 물든 낙엽이 쌓인 가을 산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이 펼쳐졌다.[사진=산림청 제공]

(이슈타임 통신)윤선영 기자=울긋불긋 물든 낙엽이 쌓인 가을 산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이 펼쳐졌다.

남부지방산림청은 지난 10일 문경시 문경새재 도립공원 일원에서 유관기관 합동 백두대간 사랑운동 및 산불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 조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남부지방산림청, 한국산림보호협회 문경시지부 등 8개 기관·단체 약 1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단풍철을 맞아 문경새재를 찾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가을철 산불예방을 홍보했으며 한반도의 핵심 생태축인 백두대간을 보호하고 그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알렸다.

또한 국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문경새재 1관문에서부터 산림정화 활동을 병행했다.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은 "백두대간은 대한민국 생태계의 핵심지역이므로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아름다운 백두대간을 후손들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보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윤선영 기자  sysy3445@hanmail.net

<저작권자 © 이슈타임 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