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반려동물 이슈 경기남부
반려동물 천만 시대, 올바른 반려문화 만들어요지식(GSEEK)·이찬종 소장, '행복한 반려견' 위한 특강 개최
반려인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해주기 위한 특강이 열린다.[사진=경기도 제공]

반려인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해주기 위한 특강이 열린다.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은 오는 21일 12시 30분 수원 광교호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에서 특강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SBS 'TV동물농장'과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로 유명한 애견 행동교정 전문가 이찬종 소장이 '반려견의 행복한 이야기'라는 주제 아래 반려견을 키우는 기초 상식과 훈련, 노령견과 생활하는 법, 반려인들의 에티켓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19일까지 지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이번 특강은 수원시 영통구청의 '영통 반려동물 문화축제'와 함께 진행됨에 따라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는 반려견의 문제행동 및 건강 상태 등에 대한 전문가 1대 1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경기도 지식은 지난 8월 회원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양육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34.6%(698명)가 반려동물을 양육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40.2%(808명)는 현재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지 않지만 향후 의향이 있다고 답해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반려동물에 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교육을 들을 의향이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반려동물 양육자의 94%, 양육 의향이 있는 응답자의 97%가 교육을 받고 싶다고 답했다.

가장 알고 싶은 지식에 대한 질문에는 반려인의 39.5%가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와 올바른 훈련법'을 꼽았고 '교감 및 정서와 관련한 지식(28.2%)', '관련 제도와 정부 지원에 대한 지식(16.6%)'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지식은 반려동물에 대한 높은 관심을 토대로 ▲이웅종과 함께하는 반려견의 행복한 이야기 ▲수의사와 함께하는 반려견·고양이 건강관리 ▲반려견과 함께하는 상처치유법(동물매개활동) 등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 중이다.

김담희 기자  gigo77366@gmail.com

<저작권자 © 이슈타임 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담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